고객에게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도록 캐릭터 디자인을 공모합니다.
주로 이모티콘, SNS채널, 광고, 이벤트, 매장(가맹점) 설치 홍보물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참신하고 다양한 접근의 디자인을 제안 해주세요.
1.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
- '예쁨, 건강, 다이어트, 생동감'의 의미
-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대표할 만한 상징성(ex. 녹차를 사랑한 여우, 거울공주 고양이 등 /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디자인)
- 캐릭터를 통해 콤부차는 어렵고 낯선 음료가 아니라 친근하고 유익한 음료라는 메세지를 전달
2. 디자인 방향성
- 주 고객인 여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 및 색감
- 코어타겟 2435, 주로 30대 여성이 선호하는 디자인(복잡 X / 심플, 간결 O)
- 2D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되 3D 제작도 가능한 디자인
- 단색 아이콘, 실물 제작(캐릭터 탈 등)을 고려한 디자인
- 아임얼라이브콤부차 BI color와 어울리는 디자인
: 메인컬러 PANTONE 328C
: 서브컬러 PANTONE 178C
3. 주요활용
- 0n/off line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주로 활용
- 온라인 : 모바일 이모티콘, 퍼포먼스 광고, SNS, 이벤트 등
- 오프라인 : 매장의 설치 홍보물(배너, 포스터 등)
- 기타 :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판촉물
4. 제출내용
- 우승작은 AI(일러스트) 원본파일 및 jpg(300dpi, 2000px x 2000px 이상) 제출
- 브랜드 이름과 연계된 캐릭터 이름과 소개를 포함(의미있는 스토리가 있는 캐릭터)
- 홍보물과 조형물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동작을 표현
- 캐릭터 기본 동작 (전면/측면/후면)
- 7가지 필수 응용 동작(기타 모션 추가 제출 가능)
①반갑습니다 / ②감사합니다. / ③피켓을 들고 있는 모습(알려드립니다)
④최고에요 / ⑤궁금해요 / ⑥슬퍼요 / ⑦콤부차 들고있는 모션
* 공모전 참여시, 기본 동작과 ①②③ 응용 동작 먼저 시안 제출 부탁드립니다.
1등 우승작은 나머지 4가지 응용 동작에 대한 바레이션 작업 요청드립니다.
2등 우승작은 제출하신 시안만 최종 원본으로 정리해 주시면 됩니다.
5. 참고 레퍼런스
- 쿠캣마켓, 프릳츠 커피
- 고잉메리 옥토끼프로젝트
https://news.joins.com/article/22308681
https://contentsummit.co.kr/2019/05/23/cms
- 카카오프렌즈
http://blog.daum.net/kmj00123/6
6. 시상내역
- 총 상금 : 600만원
- 1등(1명): 500만원
- 2등(2명): 각 50만원
* 참가자 전원 :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증정
7. 공모전 일정 : 2020년 12월 21일(월)~2020년 1월 17일(일)
[유의사항]
1) 모든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스톡 소스 및 컨텐츠 이용 시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이 되더라도 수상이 취소되고 상금은 환수조치될 수 있습니다.
2) 참여자와 의뢰자(주식회사 프레시코)간의 저작재산권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의뢰자(주식회사 프레시코)에게 양도됩니다.
3) 참여자는 참여작품의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4) 참여작품 표절이나 응모자격 등 결격사항이 있을 때는 수상이 취소되고 상금은 환수조치됩니다.
5) 수상작의 저작권 분쟁에 따른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주최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수상작에 대해 주식회사 프레시코는 일부 수정 및 2차 가공을 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7) 수상작은 공모전 종료 후 수상자와 주식회사 프레시코간의 별도 계약을 통해 추가적인 동작을 개발 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작업한 시안에 대한 원본파일 제출을 모두 이행해 주셔야 하며, 기타 세부 유의사항은 라우드소싱 이용약관 및 콘테스트 참여가이드에 준합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콘테스트 문의사항에 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이너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