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야기
* 백세미는?
세계 최초로 국내산 벼를 전통적 육종방법으로 20년의 연구개발에 의해 육성하여 특허 받은 신품종 골든퀸 3호를 도정한 유기농 쌀입니다. 백세미는 단백질 함량이 5.3%로 낮고, 쌀의 맛을 측정하는 도요식치미 값이 85이상, 아밀로스 함량이12±1%로 밥을 지은지 24시간이 지나거나 식어도 구수한 향과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또한, 아밀로스 함량이 낮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억제합니다.
* 격이 있는 친환경 쌀 곡성 백세미
물을 먹고 자라는 벼의 우수성은 수질이 좌우합니다. 환경오염이 심한 지역에서 생산된 벼와 산 좋고 물 좋은 골짝나라 곡성에서 생산된 벼는 차원이 다릅니다. 광주, 순천, 여수의 식수로 사용하는 주암댐이 4km상류에 있습니다. 백세미는 주암댐에서 방류된 물을 양수하여 재배하고 있습니다.
* 생산에서부터 가공, 저장, 유통까지 철저한 품질 관리
백세미는 계약재배 단계에서부터 유기농인증 받은 농가와만 계약을 체결하며 벼의 육묘부터 수확, 건조, 저장까지 석곡농협이 직접 운영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GA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에서 도정, 포장되어 고객님께 전달해 드리기 때문에 소비자가 믿고 찾는 대한민국 명품쌀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습니다.
* 수상 경력
2017년 친환경농산물품평회(국회의장상)
2018년 친환경농업우수사례(동상)
2018년 친환경농산물품평회(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2019년 친환경농업우수사례(대상)
2020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
2021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2년 연속)
* 백세미 짓는 방법
찰기가 많기 때문에 물의 양을 일반 쌀보다 적게(10~15%줄임) 넣고 취사하세요.
쌀을 깨끗이 씻은 후 조리 등에서 물기를 빼고, 30분 후에 밥을 지으시면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