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 보내기

TO받는사람 ID
close

심사기간 더 알아보기

해당 콘테스트 심사기간: ~5월 15일까지 우승작 선정

1차 통과작 선정

최대 3명까지 1차통과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1차 통과자와 충분한 대화를 진행한 후 최종 우승작을 선정해 주세요.
(1차통과작 선정 후 번복/연장/환불 절대 불가)

우승작 받기

우승작을 선정하면 ‘우승작 받기’ 탭의 1:1 대화창이 활성화됩니다. 대화창을 통해 수정 작업과 원본 데이터를 전달받으세요.

상금 전달

우승 이후에도 의뢰자님의 '최종 승인' 처리가 있어야 디자이너에게 상금이 전달됩니다. 안심하고 우승작을 선정하세요.

심사기간 초과 금지

심사기간이 초과되면 콘테스트가 강제 종료될 수 있으며, 상금은 참여한 디자이너에게 균등하게 배분됩니다.

확인 완료
네이밍
여성청결제를 기반으로 하는 토탈 페미닌 케어 브랜드 기업 이름 공모
베러포미(가제) (jhy0126)
상금
50만원
상금 지급 안내
참여자
125명
1명 수상
진행 기간
7일
2022.04.30 ~ 2022.05.08
콘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총 125개의 시안이 등록되었으며,
그 중 사월하루 님의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콘테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성청결제를 기반으로 하는 토탈 페미닌 케어 브랜드 기업 이름 공모 건의
진행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콘테스트 유형
아이디어
카테고리
네이밍
분야
식품/건강

브랜드 이야기

저희는 질내 삽입형 유산균 청결제 '락토지나'를 최초 제품으로 개발 중인 스타트업입니다. 저희 브랜드의 특징은 약사, 한의사 자매의 전문적인 지식을 통하여 근거 기반으로 제품 개발하여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출시하는 것입니다. 또한 전문성을 가진 여성들이 모여 자신과 주변 여성들의 필요에 의해 개발하여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특징도 있습니다.

저희는 락토지나와 병행하여 외음부 청결제, 경구 유산균 등을 런칭하여 진정한 의미의 여성 '헬스' 케어 브랜드를 지향하며 런칭하는 기업입니다. 여성 관련 제품이 미용, 성관계 등에 대한 고려도가 높은 경향이 있으나, 저희는 순수히 여성의 '건강'을 목표로 합니다. 향후 월경전 증후군, 임신, 출산, 갱년기케어 등 여성들의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제품 출시 또한 고려하고 있으며, 제품 다각화를 통해 약국/병원 입점 또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비전 및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기업명을 공모합니다.

대표 참여작

우승작품 외 참여작은 의뢰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1등
1차 통과
member
네이밍
1차 통과

사월하루님의 우승작을 소개합니다!

[ PAIRX : 페어엑스 : 페릭스 ]

인간의 염색체는 총 23쌍,
이 가운데 마지막 23번째 쌍은 여성과 남성
즉 성별을 구분하는 성염색체입니다

여성을 이루는 X 염색체
2개를 한 쌍으로 이루는 XX,
[ PAIR X ] 가 시작됩니다


> [ 여성 헬스케어 ] 의 새로운 표현에 대한 고찰

전문성을 가진 여성들이 모여
여성들의 필요에 의해 개발된
여성 헬스케어 브랜드,

의뢰자님의 기업 비전을 대변하기 위해 자료를 조사 중,
포브스의 2021년 1월 21일 기고된 기사에 관심이 갔습니다

[ These 3 Women Are Shaping The Future Of Women’s Health
By Bringing Next Generation Of FemTech Products To The Market ]

[ 전세계 여성들의 펨테크 산업을 주도하는 3인의 여성들 ]
이라는 글에서 발견한 단어 FemTech (펨테크),

Femtech 는 female technology 의 줄임말로
여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전반적인 서비스를 통칭하며
서구권에서 [ 여성 헬스케어 ] 뜻으로 통용되는 표현이었습니다

이 점에 줄곧 저를 괴롭히던 생각이었습니다

Female 말고는 다른 표현이 없을까?

Female, Woman, Lady 등 여성을 칭하는 여러 표현들은
Male, Man, Lord 등 남성을 칭하는 용어에서 파생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표현들을 사용한다고 오늘에까지 큰 문제가 될 이유는 없습니다
위 단어들은 매우 일반적이고 직관적이며 대중적임에 분명합니다

또한 앞서 밝힙니다,
저는 남성과 여성을 두고 대립구도 형성하려거나
젠더 이슈를 꺼내려는 의도가 일체 없습니다

정말 단순한 고민,
여성들이 모여서 여성들을 위한
여성의 건강 브랜드명을 짓는데
Female 말고 다른 좀 더 세련된 표현은 없을까?

누구와도 비교되지 않고. 여성을 여성 그대로
있는 그대로를 뜻할 수 있는 용어는 없을까?

그때 떠오른 것이 성염색체 XX 였습니다


> [ PAIRX : 페어엑스 : 페릭스 ]

PAIR (페어 ; 쌍) + X (엑스 ; X 염색체)
쌍을 이루는 엑스 염색체를 뜻하는 PAIRX,

뜻을 강조하기 위해 PAIR X (페어 엑스) 로 읽거나
하나의 단어로 인식되기 위해 PAIRX (페릭스) 로 읽힐 수 있습니다

[ PAIRX ] 는 생물학적 개념 및 전문용어 [ X 염색체 ] 에서 유래된
네이밍이기에 전문성에서 비롯된 신뢰를 형성하여 의료기기,
의료기관 등 무게감이 필요한 환경과도 어울리는 브랜드 입니다

또한 오직 여성만을 표현하기 위한 시도의 네이밍이라는 점에서
의뢰자님의 기업이념을 대변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브랜드라 고려되어 추천드립니다

www.PAIRX.co.kr


* 저작권 관련

- 구글 검색시 [동일 상표]가 없으나, [ PAIRX BIO ] 가 검색되었습니다
- [ PAIRX BIO ] 는 2020년에 설립된 싱가포르에 위치한 바이오텍 기업으로,
mRNA 방식을 기반으로한 암 질환 연구팀을 대표하는 기관명이며,
현재 7명의 직원을 보유한 비상장 유한회사입니다,
다양하게 검색해보았으나 PAIRX BIO 의 네이밍 유래에 대해서는 알 수 없었으며
2020년 이후의 검색 자료로는
21년 12월 5일 healthcareasiamagazine.com 에서 취재된 인터뷰 1건과
다수의 취업서비스 플랫폼에 기입된 기업 소개 외에는 검색건이 없었습니다

- 싱가포르 저작권 (IPOS), 미국 (USPTO) / 한국 (KIPRIS) 등 주요 국가
그리고 호주 / 캐나다 / 유럽을 대상으로 [ PAIRX BIO ] 와 [ PAIRX ] 둘 모두 검색한 결과
등록된 상표가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 유사 업종의 유사 기업이 존재하기에 더욱 조심히 조사해보았습니다
- 법적으로 저작권에 문제가 없었으며
- 암 질환과 여성 건강이라는 분야의 차이점이 있고
- 상대가 인지도 미비한 소기업이라는 점에서 윤리적으로도 문제가 없다고 판단
- 위 조사내용을 밝히고 브랜딩 아이디어를 제시해드립니다

우승자 정보

프로필 소개를 준비중입니다.
콘테스트 공유하기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