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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기간 더 알아보기

해당 콘테스트 심사기간: ~6월 28일까지 우승작 선정

1차 통과작 선정

최대 3명까지 1차통과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1차 통과자와 충분한 대화를 진행한 후 최종 우승작을 선정해 주세요.
(1차통과작 선정 후 번복/연장/환불 절대 불가)

우승작 받기

우승작을 선정하면 ‘우승작 받기’ 탭의 1:1 대화창이 활성화됩니다. 대화창을 통해 수정 작업과 원본 데이터를 전달받으세요.

상금 전달

우승 이후에도 의뢰자님의 '최종 승인' 처리가 있어야 디자이너에게 상금이 전달됩니다. 안심하고 우승작을 선정하세요.

심사기간 초과 금지

심사기간이 초과되면 콘테스트가 강제 종료될 수 있으며, 상금은 참여한 디자이너에게 균등하게 배분됩니다.

확인 완료
비즈니스 아이디어
더 많은 의뢰자를 만나기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 콘테스트
스터닝 (LoudSourcing)
상금
140만원
상금100%
참여자
21명
3명 수상
진행 기간
43일
2022.05.09 ~ 2022.06.21
콘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총 21개의 시안이 등록되었으며,
그 중 sewaaa 님의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콘테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의뢰자를 만나기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 콘테스트 건의
진행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콘테스트 유형
아이디어
카테고리
비즈니스 아이디어
분야
IT/미디어

브랜드 이야기

안녕하세요, 라우드소싱과 노트폴리오를 운영하는
스터닝 대표 김승환입니다.

2011년, 세상에 없던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 서비스를 런칭하였고
지난 10년간 5만명의 의뢰자, 19만명의 디자이너분들과 많은 성공경험을 쌓아나갔습니다.

2022년 1월에는 디자이너들이 자유롭게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라우드마켓’ 서비스를 런칭하였으며, 22년 4월에는 기존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네이밍/슬로건’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아이디어 콘테스트’서비스를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대표 참여작

우승작품 외 참여작은 의뢰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1등
member
비즈니스 아이디어
2등
3등
member
비즈니스 아이디어

sewaaa님의 우승작을 소개합니다!

<방향 설정>

1. 시장현황
코로나 이후 2021년 소상공인의 폐업률이 역대 최고수준을 기록하는 동시에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저변 확대로 적은 자본으로 업종 전환을 시도하거나 기존 업종을 리모델링하는 창업 증가가 예상되며 이에 따라, 로고 및 디자인 온라인 의뢰 시장은 점점 확대되는 추세.

2. 자사현황 및 분석
하지만 라우드소싱은 우호적인 시장상황 속에서도 경쟁사대비 쿼리수 상승이 거의 없다시피 한 상황.

3. 원인분석
라우드 소싱은 서비스 특성상 이해하기 어렵고 가격대도 높아 소비자들이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저관여 제품과 같은 단순 프로모션 및 이미지형 DA소재를 주로 활용하여 온 것으로 확인됨

4. 목표설정 – 인지 확대
그러나, 반복되는 마케팅 실패에도 불구하고 일정수준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검색량 & 만족도 98% 유지로 보아 라우드 소싱은 분명히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서비스. 결국 관건은 라우드소싱을 쓰게 될 가능성이 있는 주요 타겟이 서비스의 가치를 인지하도록 하는 것이 1차 목표가 되어야 함

5. 어떻게 인지시킬 것인가?
설문결과, 라우드소싱의 주요 타겟인 소상공인의 54%가 언론매체(TV, 기사,유튜브)를 통해 경영개선 정보를 습득하고 있으며경영개선 방향으로는 1위인 제품및 서비스 개발 투자(42%)에 이어 ‘온라인 판로개척’(27%)과 ‘업종 전환’(12%)이 2,3위를 차지하고 있음*

>> 이를 바탕으로 기존 활용 매체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정보 채널인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소상공인의 경영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여 소상공인에게 라우드 소싱의 가치를 인지시킬 예정

• 소상공인진흥공단 <소상공인_브리프_04호> p.07 / p.08

<실행 방안>

1. 페이스북 소재 개선

1-1. 기존 소구 방식 보완 (타 플랫폼 대비 고퀄리티 강조하는 방향)
- 이성적 OR 감성적 소구에 집중한 기존 소재의 경우, 라우드 소싱의 특장점을 복합적으로 인지하기에는 부족
>> 물적 증거(이성적 소구)와 후기 및 시안, 의뢰자 입장에서의 공감될 수 있는 문구(감성적 소구)를 혼합하여 라우드소싱 만의 ‘복합적인’ 고퀄리티 요소 어필

1-2. 유머 소구 활용
- 소구 의도: 잠재고객에게 친밀도 형성, 브랜드 인지 유도
- 활용 방향: 짤방, Meme과 같은 유머 코드를 패러디, 라우드소싱의 특징에 활용

2. 신규 니즈 발굴 제안

2-1. 업종전환 및 기존 사업 리모델링 니즈 타겟을 대상으로 창업 솔루션 및 무료 콘테스트 개최 등 혜택 제공

제안 목적: 혜택 지급 이벤트, 플랫폼 내 사연, 솔루션 과정 공유를 통해
재창업 희망자에게 브랜드 인식 및 홍보효과 창출, 이후 성공사례 광고 활용

2-2. 업종전환 및 기존 사업 리모델링 니즈 타겟이 밀집되어 있는 유튜브/ 커뮤니티에 광고 게재

1) 제안 목적: 재창업 및 솔루션 희망자 밀집 커뮤니티 채널에 카드뉴스, 콘텐츠 형식의 광고 게재
2) 잠재고객 밀집 채널
 아프니까 사장이다(네이버 카페): 기 창업자 최대 밀집 커뮤니티, 소상공인끼리의 고충 및 소식 공유
 유튜브 채널: 채널 내 소상공인 고충, 사연, 솔루션 제공 컨텐츠 제공. 영상 및 커뮤니티 내 콘텐츠 홍보가능

2-3. 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연계 (스타트업 희망자 니즈 발굴)

1) 제안 목적: 대학교 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대학 내 스타트업 준비 대학생 대상 브랜드 인식 및 홍보효과 창출, 이후 성공사례 광고 활용

2-4. 창업 관련 박람회 제휴
1) 창업예정자가 많이 참석하는 창업 박람회 내 광고 게재를 통해 초기창업자 대상 라우드 인지도 제고
EX) 오프라인 : 제일창업박람회 내 마케팅월 설치
온라인 : 박람회 뉴스레터에 라우드소싱 소개 내용 게재

2) 창업박람회 내 부대행사 제휴
유료 설명회의 경우 라우드소싱 회원가입할 경우, 무료로 설명회 참여 가능하도록 리워드 제공 → 실제 창업예정인 타겟의 가입 유도

우승자 정보

프로필 소개를 준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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