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상 내역 ※
총 상금 450만원
1등 450만원
※ 참여 기간 ※
2022년 5월 3일부터 14일간 개최
※ 캐릭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 ※
1) 캐릭터를 통해 맥도날드와 버거킹과 같은 패스트푸드 경쟁 업체처럼 친근한 이미지와 브랜딩을 각인시켜 캐릭터만 보더라도 버거파크임을 알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2) 소비자들에게 캐릭터를 통한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제공함으로써 식사 공간에 대한 만족도를 더 충족시켜드리고 싶습니다.
※ 활용 방안 ※
버거파크의 홍보 마케팅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로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1) 수유점, 혜화점, 성신여대점, 전 지점에 캐릭터 개발로 만들어진 그래픽을 이용해 유리창에 시트지로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2) 여러 굿즈 제작 예정입니다.
※ 디자인 방향성 ※
주요 키워드 : 귀여움 친근함 창의성
1) 이모티콘 제작을 위한 다양한 표정이 가능한 디자인
2) 누구나 처음봐도 친숙하고 귀여운 디자인
3) 굿즈에 상호없이도 예쁜 디자인
4) 인형 및 상품 개발에 용이한 캐릭터(3D 입체 형태로의 개발을 고려한 디자인)
5) 스토리 연출이 가능하도록 메인 캐릭터와 서브 캐릭터(1~2개)로 제안해 주시면 다른 작품보다 높게 평가하겠습니다.
※ 제출 내용 ※
메인 캐릭터와 서브 캐릭터 제안(서브 캐릭터는 기본형과 응용동작 1종까지만 작업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1) 캐릭터명, 세계관 설정
2) 기본형 + 응용동작 최소 2종 + 이모티콘 최소 2종(표정 및 동작은 자유롭게 설정 가능)
3) 공모전 참여 시, [기본형 + 응용동작 2종] 먼저 필수 제출 부탁드립니다.
- 1등으로 선정된 수상자는 나머지 이모티콘 2종에 대한 간단한 베리에이션과 더 추가적인 동작이나 이모티콘 제출을 원하시면 작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제출 형태 ※
1) 참여 시, JPG 파일로 제출
2) 당선 후, 수정 가능한 AI 벡터 파일로 제출
3) 당선작 디자이너는 작업한 시안에 대해 수정 가능한 AI 원본 파일 제출을 모두 이행해 주셔야 합니다.
※ 굿즈와 매장 전면 유리창에 시트지가 적용된 시안을 예시로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ex. 의류, 인형, 유리창에 적용된 캐릭터)
※ 유의 사항 ※
- 모든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표절작으로 판명 시 입상 취소 후 상금을 환수할 수 있습니다.
-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2차적저작물작성권 포함)은 주최측에 귀속됩니다.
- 참여자는 참여 작품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 참여 작품 표절이나 응모자격 등 결격 사항이 있을 때는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 분쟁에 따른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에 기재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 후에도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접수 시, '작품 설명'에 '이름'을 기입하셔야 합니다.(ex. 홍길동 / 제출시 해당 의뢰자만 내용 확인을 하며, 추후 1차 통과작 및 우승작 선정된 이후에는 삭제됩니다.)
- 기타 세부적인 유의 사항은 라우드소싱 이용약관 및 '콘테스트 참여가이드'를 통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www.loud.kr/howto/designe)
※ 진행 중 궁금하신 부분은 참여 페이지 하단 콘테스트 문의 사항에 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콘테스트 참여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연을 함께 할 좋은 디자이너분을 찾습니다.
상세 브리핑이 더 궁금하다면?
로그인 후, 3만 건의 상세 브리핑을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