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 보내기

TO받는사람 ID
close

심사기간 더 알아보기

해당 콘테스트 심사기간: ~5월 25일까지 우승작 선정

1차 통과작 선정

최대 3명까지 1차통과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1차 통과자와 충분한 대화를 진행한 후 최종 우승작을 선정해 주세요.
(1차통과작 선정 후 번복/연장/환불 절대 불가)

우승작 받기

우승작을 선정하면 ‘우승작 받기’ 탭의 1:1 대화창이 활성화됩니다. 대화창을 통해 수정 작업과 원본 데이터를 전달받으세요.

상금 전달

우승 이후에도 의뢰자님의 '최종 승인' 처리가 있어야 디자이너에게 상금이 전달됩니다. 안심하고 우승작을 선정하세요.

심사기간 초과 금지

심사기간이 초과되면 콘테스트가 강제 종료될 수 있으며, 상금은 참여한 디자이너에게 균등하게 배분됩니다.

확인 완료
슬로건/광고 카피
'21세기전파상' 슬로건/캐치프레이즈 공모
21세기전파상 (fixit)
상금
80만원
상금 지급 안내
참여자
156명
1명 수상
진행 기간
15일
2022.05.03 ~ 2022.05.18
콘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총 156개의 시안이 등록되었으며,
그 중 아반타시아 님의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콘테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세 아이콘 콘테스트 기본정보
아이콘제목
'21세기전파상' 슬로건/캐치프레이즈 공모
아이콘회사명
21세기전파상
아이콘서비스설명
"중고나라, 당근마켓, 번개장터에서 산 중고 전자기기의 품질을 어떻게 믿을 수 있을까요?"

- 21세기전파상은 중고 전자기기를 매입하고 유통하며, 품질을 검사하고 수리 및 보증하여 소비자에게 재판매함으로써 기존 전자기기 중고거래 시장의 한계를 혁신해 나가는 기업입니다.

- 우리의 미션은 "한국형 종합 전자기기 리퍼비시(refurbish) 플랫폼"의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 이를 위해 다양한 중고 전자기기를 매입하여 "업사이클링+패키징+보증"을 통해 브랜드화된 리퍼비시제품으로 만들어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1세기전파상 대표는 "새로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 전자기기는 대다수의 사람에게는 필요 이상의 기능과 성능을 가지고 있고, 이로서 아직 가용한 수많은 전자기기들이 방치되거나 폐기된다. 이렇게 낭비되는 수많은 인적, 물적, 금전적 자원과 야기되는 환경문제를 자원의 선순환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이라며 “해외에는 이미 Backmarket, Swappie, Reebelo 등 다양한 전자기기 리퍼비시 플랫폼이 유니콘으로 성장하였으며 우리는 한국형 종합 전자기기 리퍼비시(refurbish) 플랫폼의 기준을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상세 아이콘 어떤 아이디어가 필요하세요?
전자기기 리퍼비시 플랫폼의 캐치프레이즈.

리퍼비시 라는 단어에서 나오는 "싸다, 신뢰할 수 없다"
라는 느낌을 지울 수 있는,
라는 느낌보다 훨씬 강하게 각인 시킬 수 있는,

"강하고 급진적인,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이 필요합니다.
정적이지 않은 배민스럽고 야놀자스러운 슬로건이 필요합니다.

스토리텔링의 아이템은 "반항/혁명/자유/해방, 신뢰, 스토리, 환경"입니다.
( 상세내용에 후술 )
( 싸다, 경제적이다 는 언급 X , 그건 당연한것 )


***** 네이밍 콘테스트도 함께 진행중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 https://www.loud.kr/contest/view/62944
상세 아이콘디자이너들이 참고할 자료가 있으신가요?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상세 아이콘 아이디어 브리핑 상세내용
0. 서비스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https://21market.kr/


0. 백마켓 마케팅 페이지도 꼭 확인해주세요! (해외 전자기기 리퍼비시 선두주자)
https://koto.studio/project/backmarket/


1. 한글 캐치프라이즈를 원합니다.


2. 20자 이내 - 간결하고 임팩트, 의미 함축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20자 초과하더라도 해당사항 만족하면 관련X )


3. 전자기기 리퍼비시의 핵심 키워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반항/혁명/자유/해방" - 기계적이고 습관적으로 새 스마트폰을 사는 행위, 대기업(애플/삼성), 물질적인 속박에 대한 반항/혁명/자유/해방
"신뢰" - 리퍼비시 제품도 충분히 믿을만하다
"스토리" - 이전의 것을 다시 쓰다
"환경" - 전자기기를 다시씀으로 탄소배출, 환경파괴 감소
( 싸다, 경제적이다 라는 언급 X / 그건 당연한것 )

전반적으로 리퍼비시제품에 대한 불신과 선입견을 임팩트로 깨고 브랜딩할 수 있는 "강하고 급진적인,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이 필요합니다,



4. 리퍼비시 플랫폼의 선두자는 프랑스의 유니콘기업 "backmarket"입니다.
백마켓의 캐치프라이즈들 : 간결하고, 함축적이고, 핵심가치를 잘 전달합니다.

Nothing lost, everything gained, and all refurbished.
Relove the preloved (전에 사랑했던 것을 다시 사랑하라)
No need for new (새로운것은 필요없다)
Screw new (=)
F*ck new (=)
Every (ph)one deverve second chance (모든 것(폰)은 두번째 기회를 받을자격있다)
Join the refurb revolution (리퍼브 혁명에 동참하라)
Bought. Smashed. Fixed. Bought. Repeat. (사고 부수고 수리하고 사고 반복하라)




5. 다음은 백마켓 사이트를 가입하면 날아오는 Welcome letter 중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핵심가치를 잘 담고 있습니다.

You ever think that maybe these big tech companies release new sh*t to make us feel like what we have isn’t good enough? What a way to build an inferiority complex.
: 대기업(애플,삼성)이 니가 가진것이 불충분하다고 생각하게 만들기위해 새로운 X같은것(새로운 스마트폰)들을 매년 내놓고 있다고 생각해봤니? 그것은 우리가 열등감을 느끼게 한다.

At Back Market (helloooo btw), we’re over it. Especially since e-waste is the fastest growing solid waste stream, beating out fast fashion. Cringe.

Our idea is simple: buy refurbished, reduce waste, save Earth. And do a little dance.
: 우리의 아이디어는 단순하다 : 리퍼비시제품을 사고, 쓰레기를 줄이고, 지구를 구하라

상세 브리핑이 더 궁금하다면?
로그인 후, 3만 건의 상세 브리핑을 확인할 수 있어요!

* 네이밍 / 아이디어 콘테스트는 디자인 작업 없이 아이디어만 적어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가 자동 생성됨)
* 동일한 네이밍/아이디어가 등록될 경우 등록 순서와 관계없이 스토리텔링, 부연설명이 더 마음에 드는 작품이 선정됩니다.
콘테스트 공유하기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