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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기간 더 알아보기

해당 콘테스트 심사기간: ~7월 8일까지 우승작 선정

1차 통과작 선정

최대 3명까지 1차통과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1차 통과자와 충분한 대화를 진행한 후 최종 우승작을 선정해 주세요.
(1차통과작 선정 후 번복/연장/환불 절대 불가)

우승작 받기

우승작을 선정하면 ‘우승작 받기’ 탭의 1:1 대화창이 활성화됩니다. 대화창을 통해 수정 작업과 원본 데이터를 전달받으세요.

상금 전달

우승 이후에도 의뢰자님의 '최종 승인' 처리가 있어야 디자이너에게 상금이 전달됩니다. 안심하고 우승작을 선정하세요.

심사기간 초과 금지

심사기간이 초과되면 콘테스트가 강제 종료될 수 있으며, 상금은 참여한 디자이너에게 균등하게 배분됩니다.

확인 완료
라우드소싱 매니저가 알려주는 콘테스트 꿀팁!
#콘테스트란?
#참여자수
#적정상금
#우승작선정
#만족도
#1:1프로젝트
콘테스트 방식에 왜 모두 열광하나요?
기존에 한 업체에게 의뢰하고 1~3개 시안을 받던 것과 비교하면, 며칠만에 수많은 시안을 받아볼 수 있는 콘테스트 시스템은 그야말로 획기적입니다. 내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이너를 만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입니다.
상세 아이콘 콘테스트 기본정보
아이콘제목
광양매실 브랜드 네이밍 의뢰
아이콘회사명
팜넷
아이콘서비스설명
지역의 농식품 상품을 컨설팅 하는 회사로, 현재 “광양매실 가공제품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광양의 대표 특산물인 매실을 중심으로 다양한 가공제품을 개발하는 사업이며, '광양매실'만의 특화된 공유브랜드를 개발하여 신규 가공제품들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소비자들에게 광양매실로 만든 제품이라는 것을 한번에 인지할 수 있는 세련되고 신선한 네이밍을 만들고자 하니 많은 디자이너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상세 아이콘 어떤 아이디어가 필요하세요?
- 광양매실의 역사와 스토리를 담은 공유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합니다.
- 일반적으로 매실은 매실청을 중심으로 마시는 음료나 액상으로 집중되어 있으며, “청매실(초록매실)” 위주로 상품화가 이루어져 매실은 초록색이라는 인식에 갇혀 있습니다. 신규로 개발되는 상품들은 “매실은 마시는 것이며, 초록색이다”라는 인식의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매실가공제품을 만들 예정이며, 이러한 제품들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통일성 있고 차별화된 네이밍을 찾고 있습니다.
- 새롭게 개발되는 브랜드 네이밍은 지역의 특산물인 광양매실을 알리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될 예정입니다.
- 매실을 활용한 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뷰티제품(ex. 비누, 화장품 등), 생활제품(ex. 주방세제, 방향제 등)까지 확장되어 활용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특허청(키프리스) 등록 및 출원되지 않은 네이밍 ★
상표 검색에서 동일한 상표가 검색되지 않는 네이밍 ★
해외상표, 상호 등록(USPTO)에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네이밍
미국 시장 및 해외시장에서도 사용 시 이질감이 없는 네이밍
상세 아이콘디자이너들이 참고할 자료가 있으신가요?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상세 아이콘 아이디어 브리핑 상세내용
1. 광양매실 브랜드화 배경 및 목적
- 광양시는 매실산업의 고도화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 매실가공산업의 활성화, 매실 연계 문화 및 관광산업 활성화, 지속적인 매실인력 전문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세부사업으로는 매실가공제품 개발, 광양매실 홍보마케팅, 섬진강변 매실체험농장 조성, 매실(매화)관광 컨텐츠 발굴, 매실체험센터 조성 등의 사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특히 광양매실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을 통해 소비를 촉진시키고 매실의 부가가치를 높이고자 합니다. 따라서 광양매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광양매실만의 차별화된 고유의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하며, 개발 된 네이밍을 토대로 광양매화를 형상화 한 이미지를 제작하여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시키고자 합니다.

2. 광양매실 소개
- 매실은 전남 광양시의 대표 특산물입니다. 광양시는 연평균 기온이 13~14도 내외로 연중 온난하고 따뜻하며 청정 섬진강의 풍부한 수원, 전국 최고의 일조량 등 최적의 기후조건을 갖춘 우리나라 최대 매실 주산지 입니다.
- 광양매실은 타지역보다 개화시기가 빨라 충분한 적산온도를 유지해 과즙이 많고, 당도와 산도, 구연산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3. 매실 종류 및 특징
- 청매 : 껍질이 파랗고 과육이 단단한 상태의 덜 익은 매실로 신맛이 가장 강합니다. (품종 : 천매, 앵숙, 옥영)
- 황매 : 청매가 노랗게 익은 것으로 향기가 매우 좋으며 과육이 물러 흠이나기 쉬운 잘 익은 상태의 매실입니다.
- 홍매 : 보통 남고 품종으로 과실에 잔털이 많으며 익을수록 붉은색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4. 매실의 주요 효능
- 소화 및 위장기능 강화
- 간 해독효과
- 살균작용 및 식중독 예방
-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
- 성인병 예방

5. 신규 상품개발 방향
1) 매실 피클 (3050 여성 타겟)
- 고기를 구워 먹을 때 함께 먹거나 치킨, 피자, 파스타 등의 음식에도 맛과 식감이 잘 어울릴 수 있는 피클 상품
2) 매실 떡갈비 (남녀노소)
- 광양의 대표적인 음식 메뉴인 광양식 불고기를 테마로 하여 상품화한 광양식 불고기맛 매실 떡갈비
3) 매실샌드 (2040 여성 타겟)
- 매실 잼과 크림을 활용한 매화모양의 샌드(쿠키)로 광양을 방문한 관광객들 대상으로 한 트렌디한 선물용 베이커리 상품

* 이외에도 추후 지속적으로 광양매실/매실씨를 활용한 가공제품 개발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매화를 활용한 포장패키지(매화패턴)도 함께 디자인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 네이밍 가이드라인 >
- 광양매실로 만든 모든 가공제품군을 포괄할 수 있는 네이밍 ★
- 광양매실이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네이밍 (광양의 지역적 - 특색과 매실을 연상케 하는 네이밍)
- 매실의 맛과 효능이 연상될 수 있는 네이밍
- 매화(꽃)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네이밍

< 네이밍 컨셉 >
- 간단한/쉽게 부를 수 있는 네이밍
-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네이밍
- 지역적인/대중적인 네이밍
- 직관적인/신뢰감 있는 네이밍

< 슬로건 추천 >
- 브랜드 스토리를 연계한 슬로건도 함께 추천 부탁드립니다.

* 네이밍 공모시, 네이밍에 대한 스토리도 함께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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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메인 검색 : http://domain.gabia.com - 상표 검색: http://www.kipris.or.kr
* 네이밍 / 아이디어 콘테스트는 디자인 작업 없이 아이디어만 적어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가 자동 생성됨)
* 동일한 네이밍/아이디어가 등록될 경우 등록 순서와 관계없이 스토리텔링, 부연설명이 더 마음에 드는 작품이 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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