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ing Line은 스타트업을 직접 만들거나(컴퍼니 빌더),
자문, 투자로 초기 스타트업을 육성(인큐베이터) 하고 있습니다.
주로 인공지능, 데이터, 블록체인 등 혁신 기술 분야 초기 스타트업에 집중하고 있고, 15개의 포트폴리오사를 두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꿀 테크 스타트업과 창업자의 출발선이 되겠다는 의미로 Starting Line (스타팅라인)으로 법인명을 변경했습니다.
로고, 명함, 서류를 포함한 브랜드 디자인을 진행하고, 본 콘테스트 이후 홈페이지 디자인도 추가로 의뢰 드리고 싶습니다.
0. 텍스트 로고 or '심플한' 심볼 + 텍스트 로고로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 텍스트는 [심플, 세련, 혁신]의 느낌이었으면 합니다.
(혁신, 세련의 이미지는 'Apple'의 느낌으로 ㅅㅐㅇ각하고 있습니다. 복잡하거나 심하게 techy한 느낌과는 거리가 멉니다)
- 세련된 폰트 디자인에 텍스트 자체에 Starting Line을 의미하는 '조금'의 변형 또는 kick이 들어가도 좋습니다
- 다만, 텍스트를 너무 많이 변형한다거나,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는 지양합니다.
- 심볼이 들어간다면, 역시 매우 심플했으면 좋겠습니다.
- 투자, 기술, 협력, 등의 의미를 너무 다 넣으려고 하여 나오는 복잡한 디자인의 로고는 지양하고자 합니다.
(저는 가령 슬래시 ('/'), 하이픈 ('-'), 등등 매우 간단한 형태로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simplify 할 수 있지 않을까 고민합니다)
1. 투자, 인큐베이팅이라는 사업 특성상 신뢰, 믿음 이 필요합니다
cf) 귀여움 X, 과한 hip함 X
2. 혁신 기술을 빌딩, 투자하는 회사 특성상 젊고, 혁신적인, 세련된 느낌이 들어야 합니다.
cf) 보수적인 X, 전통적인 X, 복잡, 과한 테키함 X
3. 주로 특정 회사를 투자할 때, 미디어에 다른 투자사 로고와 함께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엔지니어 및 젊은 창업가들과 소통하는 경우가 70% 이상입니다. Silicon Valley의 멋진 빅테크 회사와 같은 꿈을 꾸는 창업가들입니다.
5. 간판, 명함, 홈페이지는 모두 영어로 제작할 계획입니다.
6. 전반적인 색상은 무채색 계열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세 브리핑이 더 궁금하다면?
로그인 후, 3만 건의 상세 브리핑을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