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전송

TO받는사람 ID
메시지 전송 취소
close
NHN고도 회원님만의 특별한 혜택, 등록비 50% 할인 쿠폰을 지금 확인하세요!
상담 신청하기
디자인 도움이 필요하세요?
번호를 남겨주시면 라우드소싱 매니저
친절히 도와드리겠습니다.
성함 *
전화번호 *
문의내용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목적
(주)스터닝은 고객 문의 지원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 상담과 문의응대를 위해서만 해당 정보를 활용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전화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문의하기를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를 3개월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그 밖의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상담 신청
상담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logo_round
라우드소싱의 친절 매니저가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상담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확인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비밀번호 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signal 지금 바로 회원 가입하면, 3만원 할인쿠폰 지급!

등록중입니다..

고객센터 - FAQ

라우드소싱 서비스 이용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자주하는 질문 검색 서비스 이용시 궁금하신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TOP > 브리핑 공모전 심사 상금

  • Q심사기간이 지났는데 왜 아직 발표가 안되고 있나요?

    의뢰자는 콘테스트 진행 마감이 된 시점으로부터 7일 동안 검토(심사) 기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 기간 동안 의뢰자는 디자인을 점검하고 우승 작품을 선정하게 됩니다.


    훌륭한 디자인이 많이 올라올수록 의뢰자는 우승작 선정에 심사숙고 중이거나 1차 통과자와 수정 내용 조율 등의 이유로 심사가 지체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기업, 기관에서 의뢰를 할 경우 심사에 대한 의사결정이 개인에 주어진 것이 아닌 많은 결재라인을 통하여 결정이 되는 부분에 있어, 몇몇 콘테스트는 이러한 각 업체의 사정에 의하여 심사가 지연되는 경우가 두루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심사가 지연되는 경우 저희 라우드 팀에서 별도 매니저님이 배분되어 해당 내용을 조율 및 연락을 드려 심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를 드립니다. 


    심사가 지연되는 모든 콘테스트는 담당 매니저님들이 배분되어 내용 조율 중에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


    또한 사전 공지 또는 발표 없이 14일 후에도 우승 작품을 선정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콘테스트는 강제종료가 되어, 최초 결제된 상금은 1/N로 배분처리가 됩니다. 의뢰자는 추후에 콘테스트에 등록된 그 어떤 디자인 시안 및 아이디어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Q1:1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한 명의 디자이너에게 의뢰하고 싶을 때는 1:1 프로젝트를 이용해보세요!

    디자이너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여 의뢰 하거나, 프로젝트 내용을 등록하여 디자이너에게 의뢰할 수 있습니다.

    1. 간편하게 디자이너 찾기 -> 작품 스타일로 디자이너 검색 후 메세지를 발송해보세요.
    수만 개가 넘는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를 확인 후, 의뢰하고 싶은 디자이너에게 메세지를 보내면 바로 프로젝트가 연결됩니다.

    2. 1:1 프로젝트 등록은 100% 무료 -> 프로젝트 내용을 지금 바로 업로드해보세요.
    의뢰 내역을 확인하고 관심 있는 디자이너들이 지원합니다. 그중 마음에 드는 디자이너와 작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1:1 프로젝트 : https://www.loud.kr/project/list


    견적, 결제, 작품 전달, 수정까지 모두 온라인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참신함이 필요한 경우 콘테스트를 이용해 주시고, 한 명의 디자이너에게 일관된 작업이 필요한 경우 1:1 프로젝트를 추천합니다 :-)

  • Q의뢰자입니다. 콘테스트를 어떻게 개최하나요?

    1.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서 "콘테스트 개최"를 클릭해주세요! 필요한 디자인의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신 후, 브리핑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2. 의뢰자님 예산에 맞추어 콘테스트 상금 및 추가 옵션을 설정해 주세요! 상금이 상향될수록 디자이너들의 참여 및 디자인 퀄리티가 높아집니다. 상금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프리미엄]으로 나뉘어 집니다.
    3. 콘테스트가 개최되면 디자이너들이 브리핑을 읽고 참여를 하며, 의뢰자님께서는 접수된 작품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콘테스트가 마감된 후, 심사기간 1주일동안 우승작을 선정해 주세요! 일반형 이상의 콘테스트에서는 심사기간 안에 1차 통과작 선별과 우승작 선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1차 통과자는 시상 수의 최대 3배수까지만 선정 가능합니다.(1위만 설정된 경우 3개, 1/2/3위 모두 설정된 경우 9개)

    5. 우승작을 선정하면 콘테스트는 종료됩니다! 이후 [마이페이지 -> 해당 콘테스트 클릭 -> 우승작 받기 탭]을 누르시면 우승작 디자이너와 일대일 대화창을 통해 수정작업 및 최종 원본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에 이상이 없는 경우 [상금 전달 승인]을 클릭하시면 디자이너에게 상금이 전달되고 콘테스트가 최종적으로 정상 종료됩니다.

    - 의뢰자 이용방법 보기 : https://www.loud.kr/howto

  • Q무통장 입금 결제 선택 후 작성했던 공모전이 보이지 않습니다.


    무통장 입금 결제 방식을 선택 후 실제적인 입금이 진행되지 않았다면 '결제대기 콘테스트' 내역에 있습니다.

     

    ID 로그인 후 내 콘테스트를 클릭하면 '결제대기 콘테스트' 에서 공모전을 확인 할 수 있고, 작성하였던 브리핑 내용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 Q브리핑 수정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콘테스트 개최후 등록일 기준 3일 이내까지만 직접 수정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방향/컨셉이 중간에 변경되어 디자이너님들이 의미 없는 작업을 하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콘테스트 진행 중 브리핑 수정/보완을 원하실 경우, 공모전 페이지 내에 ‘콘테스트 문의사항’에 공지로 변동 내용을 추가 기재해서 공지를 남겨주세요!

    또는 부득이하게 디자이너 요청으로 인해 파일 업로드를 해야 하는 등의 이유로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하신 경우에 라우드소싱 고객센터로 문의/요청 바랍니다 :-)

  • Q공모전이 종료되면 이후 심사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이 24시에 종료가 되면 그 때부터 공모전이 '심사중' 상태로 전환되어 1주일동안 심사 기간이 진행됩니다.

    그 1주일 기간 안에 1차통과자(일반형 이상)와 우승작을 선정해주셔야 합니다.  

    1차통과자에게 디자인 수정 요청은 불가능하며, 추후 작업내용과 일정 등을 협의해 볼 수 있습니다.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면, [우승작 받기] 탭이 활성화되며, 그 곳에서 수정작업을 진행하고, 원본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 Q1차 통과 또는 1위 선정은 어떻게 하나요?

    공모전이 '심사중' 기간으로 진행되면 선정이 가능합니다. 우선 선정 하실 작품을 심사숙고하여 골라주세요. 


    * 1차 통과작 및 우승작 선정 방법


     1. 개최 콘테스트 접속


     2. 우승작 및 1차 통과작 예정 디자인 시안 클릭


     3. 오른쪽 '순위 선정하기' 버튼


     4. '1차 통과' 를 선정하면, 해당 작품이 다른 디자이너분들에게 공개되어 도용 작품인지 미리 확인 가능합니다!


     5. 최종 '우승작' 선택 -> 우승자와 수정 작업 진행 가능!




    1차 통과는 일반형 이상의 콘테스트에 적용되는 기능으로 최대 3배수 인원까지만 선정 가능합니다.

    예>1등만 선정시 1차통과자 최대 3명, 1·2등 선정시 최대 6명까지 선정 가능


  • Q모든 디자이너들에게 수정 요청을 할 수 있나요?

    수정 요청은 우승자를 선정한 뒤 우승 디자이너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대 3회(프리미엄 경우 5회)까지 수정작업을 요청할 수 있으며, 기존 컨셉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디자인 작업을 요하는 과도한 수정요청은 불가능합니다.

  • Q공모전이 종료 후 우승 디자이너에게 수정 요청을 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가 종료된 후에도 우승 디자이너에게 수정 작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정작업은 기존의 등록된 시안에서 새로운 공수가 들어가지 않는 간단한 작업으로 3회 (프리미엄은 5회)가능합니다.

    다만 콘테스트가 의뢰자에 의해 [최종 종료] 처리되고 디자이너에게 상금이 지급된 이후에는, 디자이너가 수정 작업을 진행할 의무는 없습니다.

    이 때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디자이너와의 협의로 진행 가능합니다.
    (1:1 대화창의 [추가 결제] 기능 사용)

  • Q콘테스트 진행중인데 의뢰자가 수정 요청을 합니다. 수정을 해줘야 하나요?

    콘테스트 진행중에는 수정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모든 디자이너분들은 우승작품으로 선정되지 않는 이상, 콘테스트 진행 도중에 기존 시안을 수정해주실 필요가 없습니다.
    콘테스트 진행 마감이 되면, 심사기간 중 의뢰자는 우승작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디자이너는 최대 3회까지의 간단한 수정작업을 진행해 주실 수 있습니다.

    의뢰자가 콘테스트 진행중 또는 종료 후 지속적으로 수정 요청을 할 경우, 라우드소싱 운영진에게 알려주시면 의뢰자에게 수정 요청하는 절차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라우드소싱에서 콘테스트가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게 중재해드리겠습니다.

  • Q공모전 종료 후에도 디자인 수정을 의무적으로 해주어야 하나요?

    상금 수령까지 콘테스트가 완전히 종료되었다면 이후, 우승 디자인에 대하여 디자이너가 반드시 수정해 줄 의무는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 진행중에는 의뢰자의 수정 요청 횟수는 최대 3번까지로 제한 되어 있습니다.)


    만약 콘테스트 종료후 의뢰자가 추가 수정이나 다른 디자인 작업을 요청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의뢰자와 조율해주셔야 합니다.


  • Q의뢰자의 과도한 수정 요청이 발생된 경우,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라우드소싱 규정상 최종 우승작에 대해 기존의 디자인을 유지한 선에서 3회 수정/보완만 가능합니다.

    새로운 추가 작업은 우승 디자이너님께서 정중한 거절 표현 또는 추가 결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의뢰자의 문의 및 수정요청에 신속하고 성실히 응대해야 합니다.

    콘테스트의 우승 참여자는 우승작 선정 후 최대 3회까지의 간단한 수정작업을 진행할 의무가 있습니다.(프리미엄 레벨은 5회)

    다만, 의뢰자는 완전한 컨셉 변경(새로운 디자인을 요구하는 경우) 등의 과도한 수정 요청은 불가합니다.

    수정작업 진행중 조율 및 소통이 어려운 경우에는 라우드소싱 운영진에 중재를 요청해 주세요!

1
디자이너 만족도 평가
디자이너와 작업해 본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별점 평가
상세 후기
등록하기 >
cancel
manager

고객님 안녕하세요, 지금 회원 가입하시면
3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해드립니다. next

cancel
manager

콘테스트 평균 개최 비용이 궁금하세요?
평균 디자인 단가 알아보기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