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캐릭터 정보 입력
1.캐릭터명: 냉장고 나라 코코몽
2.캐릭터 SNS 계정명/주소:
3.캐릭터 SNS 주요 계정 팔로워 수:
* YouTube 채널
① 코코몽 COCOMONG TV - Cartoon & Song For Kids
https://www.youtube.com/@Cocomong
구독자 약 73만명
②코코몽 매운맛
https://www.youtube.com/@user-vy8qk3hx7d
구독자 6.43천명
* Instagram 채널
cocomong_official_ko
https://www.instagram.com/cocomong_official_ko/
팔로워 약 300명
* twitter 채널
k-pop 최초 소시지 아이돌 코코몽, @cocomong_kr
https://twitter.com/cocomong_kr
팔로워 5,456명
* tiktok 채널
cocomongofficial
https://www.tiktok.com/@cocomongofficial?lang=ko
팔로워 8365명, 66.4K 좋아요
*Facebook 채널
코코몽 cocomong
https://www.facebook.com/cocomonglove/
좋아요 2.8만개, 팔로워 2.8만명
III. 캐릭터 소개
1.디자인 특징:
이모티콘은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을 좋아하는 코코몽의 성격을 담은 강력한 원색을 사용하였고, 통통한 몸집과 짧은 팔다리는 코코몽의 귀여움을 살려주는 포인트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미래 아바톡 사용자들의 연령층과 코코몽이 보유한 팬층(1020세대)의 연령층과 유사하기에
코코몽이 보유한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코코몽 아트웍 중 가장 트렌디하고 인기가 많은 '뉴코코몽' 아트웍을 바탕으로 인기와 트렌디함을 모두 잡은 캐릭터 이모티콘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아바톡 사용자들이 해당 코코몽 캐릭터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코코몽과 같은 인기 IP 캐릭터로 성장 가능하다는 심리를 이용하여 더욱 높은 사용자 유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세계관 및 스토리텔링:
냉장고 나라 코코몽은 냉장고 음식들이 동물이 되어 살아 움직인다는 상상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기획된 캐릭터입니다.
콩 소시지였던 코코몽은 원숭이가 되어 싱싱 마을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발명품을 만들어 친구들을 지켜주는 든든한 마을지킴이의 모습과 장난기 넘치고 호기심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코몽 특유의 개성 넘치는 성격이 아바톡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녹아들 수 있기 위해 현재 대한민국 이모티콘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감정 표현 8가지(인사,축하,응원,슬픔,시치미,자신만만,화남)를 중심으로 이모티콘을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캐릭터 자기소개’를 위한 서비스와 스스로 자신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MC 코코몽’ 세계관과 연결하여 더욱 아바톡 서비스에 코코몽이 적합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3.그 외 기타 항목에 대한 자유로운 기술:
현재 코코몽은 24개 사 방영 업체를 통한 국.내외 방영 활동과 총 100여 개 사의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코몽의 IP 파워를 통해 영.유아를 포함한 부모 층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코코몽을 보고 자란 연령층이 현재 대한민국 1020세대들로 구성되어 있어 ‘키덜트족’들의 관심과 참여로 인한 홍보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영.유아층뿐만 아니라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MZ 세대를 포함하여 다양한 세대들이 사랑하는 코코몽 IP의 힘을 통해 아바톡 첫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IV. 캐릭터 활용 사례
1.캐릭터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제작 활동에 대한 자유로운 기술
2006년부터 국민 인지도 90% 이상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코코몽은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5관왕 (대통령상 1회, 문화체육부장관상 3회, 특별상 1회)”을 달성한 국내 인기 IP 캐릭터입니다.
90% 이상의 캐릭터 인지율을 바탕으로 국내·국외 플랫폼 채널 24개 사 (SKB, LGU+ ,KT ,왓챠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 플레이 등) 방영을 통해 글로벌 키즈 컨텐츠로 성장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코코몽은 총 73만 명 YouTube 구독자 수와 총 조회수 9.2억 뷰 돌파하면서, 브랜딩 송 얌얌을 직접 제작·기획하여 1달 만에 600만 뷰를 달성한 캐릭터 콘텐츠 스튜디오입니다.
키즈 콘텐츠뿐만 아니라 코코몽 매운맛 채널과 Instagram, twitter, tiktok, Facebook 채널들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캐릭터로
언제, 어디서, 누구나 보고 즐기는 전략적 콘텐츠 개발로 캐릭터에 대한 공감 및 소통, 브랜드 친밀도 제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① 관련 방영 활동
총 24개 방영 매체(국외,국내)에서 코코몽1,2,3/ 헬로 코코몽 1,2,/ 따개비루/ 포인포/코코몽 키즈송,키즈툰 방영
② 뉴미디어 YouTube 채널 보유
구독자수 73만명, 총 조회수 9.3억뷰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1,316개의 콘텐츠 제작 활동 진행
③ 사회적 기관들과의 CSR 활동
경찰청,소방청,초록우산,식약처,월드 비전 등 사회적 온ㆍ오프라인 ESG 활동 선도
④캐릭터 X 캐릭터 굿즈 콜라보 활동
월리 X 코코몽과의 콜라보 굿즈 ‘월코몽’ 굿즈 제작 / MLB X 코코몽 마스코트 제작
⑤메타버스 코코몽 NFT 2차 발행
⑥아티스트와의 콜라보 활동 (이달소 X 코코몽)
브랜드송 ‘얌얌’ 1달만에 600만뷰 돌파, 현대 누적 조회수 1000만회 이상을 기록
⑦라이프 스타일 맞춤 오프라인 홍보
코코몽 스토어 홍대 1호점 개장, 안성 스타필드 코코몽방구 팝업스토어 진행
⑧오프라인 공간 홍보 사업 진행
대구 이월드, 켄싱턴 호텔&리조트 코코몽 키즈룸&라운지, 코코몽 에코파크 용인&제주,
코코몽 버스 서울 200대, 대구 200대 노선 운행, 코코몽 키즈랜드 11개점 운영
V. 아바톡 활용 계획
1.캐릭터 제작자의 홍보 영향력(플랫폼,팔로워 등)을 통한 아바톡 서비스 홍보 및 활용 계획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
국민인지도 90% 대한민국 대표 코코몽 캐릭터 IP를 활용하여 아바톡 홍보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우선 73만 구독자를 보유한 YouTube 채널을 이용하여 아바톡 서비스 및 그루브웍스 홍보 채널로서 홍보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연장선상으로 코코몽의 다양한 SNS 플랫폼 (Instagram, twitter, tiktok, Facebook 등)을 활용하여 다방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63,912여 개의 코코몽 판매 채널을 활용하여 아바톡 서비스 및 그르부웍스와 연계하여 홍보화 시킬 예정입니다.
공공기관을 포함한 100여개의 파트너사와 함께 해당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또한 공식 올리브스튜디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아바톡 서비스를 업로드함으로써 이슈화시킬 계획입니다.
이후, 영상 제작 능력과 디자인 작업 능력을 보유한 내부 인력을 활용하여 추후 협업 콘텐츠를 발행하여 아바톡 서비스를 장기적으로 함께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지속적해서 프로젝트 활동 확장 시, 이랜드 계열사 홍보 및 콜라보 활동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캐릭터 IP를 활용하여 수익 창출화, 캐릭터 홍보를 원하는 개인 프리랜서를 포함한 수요 고객층을 타겟화한 서비스 화면을 기획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화면에는 현재 코코몽이 보유한 여러 콘텐츠들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기획할 예정입니다.
*예상 연결 링크*
Youtube 채널 연결 링크 2.SNS 채널 링크(Instagram, twitter, Facebook, tiktok 등) 3.온라인 스토어 링크(스마트 스토어,쿠팡, 10X10, 셀웨이 등) 4.코코몽 이모티콘 링크 (카카오톡, 네이버 OGQ 등) 5.월간 코코몽 배경화면 6.공식 올리브 스튜디오 홈페이지 7.코코몽 NFT 판매 사이트 링크 8.코코몽 뉴스레터 기사
하나의 캐릭터에 대해 여러 가지 오픈 소스들을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캐릭터 안내백과의 첫 장' 과 같은 컨셉으로 캐릭터 안내 서비스를 기획하겠습니다.단지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그 외의 수익화 가능한 루트들을 제공하여 캐릭터 자체에 관심과 호기심으로 인해 팬심을 유발시켜 추후 캐릭터의 수요자로 만드는 것을 최종 목표로 서비스를 기획하겠습니다.
2. 제작자의 캐릭터를 활용한 아바톡 서비스 내 방문자와 소통 시나리오 작성
캐릭터 : 안녕 내 이름은 코코몽! 냉장고 나라에서 호기심 대장 역할을 맡고 있다구! 만나서 반가워!
방문자 :안녕 ! 나도 만나서 반가워~
캐릭터 : 내 소개를 하자면 원래 콩 소세지였는데, 짜~잔 요렇게 원숭이가 됐지! 다양한 발명품을 만들어 냉장고 나라의 친구들의 안전을 지켜주고 있지~
방문자 : 다양한 발명품?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줄 수 있어?
캐릭터 : 여기로 들어가게 되면 내가 만든 발명품들 몽땅 볼 수 있어! (이후, YouTube 주소 연결)


작품 유형 | 콘테스트 우승작 |
---|---|
의뢰자 | Groovworks |
기간 | 18일 |
카테고리 | 캐릭터 |
---|---|
업종 | IT/미디어 |
총 상금 | 500만 원 |

총 수익
300만 원
총 거래
1건
의뢰 가능
직접 의뢰해 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