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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최 콘테스트
포스터/전단지공공기관
2023 한국무역보험공사 광고 이미지 콘테스트
□ 브랜드 이야기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1992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유일의 무역보험 전문 기관으로 연간 3만여 개의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K-SURE 무역보험 제도를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무역활동과 해외투자를 촉진해 국가 경쟁력 강화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업이 수출물품을 해외 바이어에게 보낸 후 수출 대금을 받지 못할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출보험,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는 수출신용보증을 포함해 다양한 무역보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성장을 주도해온 수출, K-SURE는 수출시장을 둘러싼 대외 리스크가 커질 때도 우리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수출을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출기업들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기업이 신산업 영역이나 해외 신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때, K-SURE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통해 돕고 있습니다. * 기관의 최근 동향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내 보도자료 리스트를 참고 바랍니다. [바로가기 : https://www.ksure.or.kr/rh-kr/bbs/i-414/list.do?pageIndex=1&searchCondition= ] ** 보다 자세한 기관과 제도에 대한 설명은"무역보험공사 제도안내"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하단 첨부파일 참고] □ 상황 K-SURE는 1992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유일의 무역보험 전문 기관으로 연간 3만여 개의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출기업들이 주요 고객이라 일반 대중의 기관에 대한 인지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 □ 목표 및 과제 <신문(5단 지면), 지하철 역내 광고, 부스 설치, 인스타그램 게시 등에 활용할 기관 광고 이미지 제작> 공사의 여러 홍보전략 중 하나인 이미지를 활용한 신문, 옥외 광고 등은 일반 대중들을 타겟으로 하며, 공사에 대한 인지도와 친근감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무역보험을 아직 이용하고 있지 않은 수출기업, 예비수출기업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미래 수출 경제를 주도할 2030대 잠재 고객에게까지 무역보험이라는 제도를 알리고자 합니다. 때문에 눈에 잘 띄고, 쉽고, 직관적으로 공사의 역할을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시글 하단 "광고활용 이미지 예시파일" 참고] □ 컨셉 무역보험제도와 K-SURE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는 이미지 광고를 추구합니다. 공사의 기존 광고 컨셉이나 공공기관 광고 형식에 얽매일 필요는 없으며, 젊고 트렌디한 느낌의 디자인도 좋습니다. 색상은 밝고 선명한 느낌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 컨셉이나 형식은 제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컨테이너 이미지는 과거에도 수차례 활용된 바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형태 jpg 이미지(1024 * 444 px(가로형)) + 간단한 작품설명 우승작에 한해 ai, psd 파일 등 수정가능한 원본파일과 아래 항목에 대한 사이즈 베리에이션 작업 요청 드릴 예정입니다. 이미지 사이즈, 신문지면용, 옥외광고용(가로), 옥외광고용(세로), 책자광고용, 인스타그램 게시용 (정확한 픽셀 사이즈는 추후 안내 예정) □ 문의처 콘테스트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은 라우드 문의 사항에 남겨주시거나, K-SURE 홍보부 kmk00904@ksure.or.kr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유의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콘테스트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4) 수상이 확정 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수상작으로 선정된 경우 작품에 활용된 폰트, 일러스트, 사진 등의 요소에 대해 상업적 활용 가능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며, 당사가 활용하기에 부적합한 사항이 확인될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될 수 있습니다. 7) 수상작에 한해 일부 수정 요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테스트 페이지에 들러주시고 공모에 참여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총 상금500만원
참여작31개
슬로건/광고카피공공기관
K-SURE 창립 30주년 광고 카피 아이디어 공모
상세내용 [시상내역] * 총 상금 110만원 1등(1명) 80만원 2등(1명) 30만원 1. 개요 - 우리기업의 안정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며 우리나라 수출성장의 밑거름이 되는 K-SURE의 역할을 시각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는 20자 이내의 광고 카피 • 자세한 기관 및 제도 소개는 붙임 자료와 공사 홈페이지 참고 2. 컨셉 - 수출기업을 지원하는 기관 및 무역보험 제도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잘 어필 될 수 있는 느낌 - 창작 컨셉에 있어 특정한 방향을 먼저 제시하거나 제한하지 않으며 다양한 관점의 아이디어로 접근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 공공기관의 광고 같은 느낌에 얽매이지 않아도 되며, 위트있는 느낌의 카피도 무방 3. 참고 사항 - 저희 공사의 업무와 역할이 생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홈페이지 상 소개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첨부해드리는 ‘지원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s://www.ksure.or.kr/service/index.do - 기존 광고 카피와 다른 느낌을 추구하므로 기존 광고이미지는 참고자료로 별도로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 3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콘테스트이나 꼭 30주년 자체의 의미를 담은 카피일 필요는 없습니다. 30주년 컨셉을 강조하셔도 되고, 일반적인 기관 이미지를 어필하는 컨셉도 무방합니다. 4. 제출 형태 - 20자 이내의 광고 카피 텍스트(영문, 한글 모두 가능) • 영문의 경우 이해가 쉬운 단어의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5. 활용 예정 범위 - 기관 홍보 콘텐츠(신문 지면 광고, 지하철 역내 옥외 광고 등)에 활용 -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포스팅 등에 활용 6. 공모 일정 - 2022년 5월 2일(월) ~ 5월 16일(월) 23:59까지 7. 심사 계획 - 심사 항목 : 참신성, 직관적 메시지 전달력, 주제 적합도, 다양한 광고이미지와의 범용성 등의 기준과 내부 전 직원 선호도 조사결과를 종합적으로 감안 - 가점 :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K-SURE 창립 30주년 광고 이미지 디자인 공모’ 콘테스트(https://www.loud.kr/contest/view/62804)에 함께 응모 시 두 콘테스트 모두 가점 부여 8. 유의 사항 - 모든 응모작은 다른 콘테스트나 공모전에 출품된 바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 및 유사 지원사업 당선작은 응모 및 중복 수상이 불가능합니다. - 우승작으로 선정된 응모작이 국내외 사례를 표절, 도용한 표절작으로 판명되거나 기타 결격사유 발생 시 우승작 선정이 취소되며, 이미 우승작으로 확정되고 상금이 지급된 이후라도 의뢰자는 상금을 환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참여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참여자의 작업물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추후 수상작 분쟁 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작 출품자에게 있으며, 의뢰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참여자와 의뢰자 간의 저작재산권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우승 작품에 대한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한 저작재산권 일체는 한국무역보험공사에게 양도되어 귀속됩니다. • 응모작들 중 우승작으로 선정되지 않은 작품의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의 권리는 의뢰자에게 일체 양도되지 않습니다. - 우승작은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마케팅 활동에 활용됩니다. -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 이용약관과 콘테스트 참여가이드에 준합니다. 9. 문의처 - 콘테스트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은 라우드 문의 사항에 남겨주시거나, - 한국무역보험공사 홍보부 leecy@ksure.or.kr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이 콘테스트 페이지에 들러주시고 공모에 참여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어떤 아이디어가 필요하세요? K-SURE를 표현할 수 있는 광고 카피(20자 이내)
총 상금110만원
참여작203개
현수막/입간판공공기관
K-SURE 창립 30주년 광고 이미지 디자인 공모
상세내용 [시상내역] * 총 상금 500만원 1등(1명) 350만원 2등(1명) 100만원 3등(1명) 50만원 1. 개요 - 우리기업의 안정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며 우리나라 수출성장의 밑거름이 되는 K-SURE의 역할을 시각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 • 자세한 기관 및 제도 소개는 붙임자료와 공사 홈페이지 참고 2. 컨셉 - 수출기업을 지원하는 기관 및 무역보험 제도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잘 어필 될 수 있는 느낌 - 디자인 컨셉에 있어 특정한 방향을 먼저 제시하거나 제한하지 않으며 다양한 관점의 아이디어로 접근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 공공기관 광고 같은 느낌에 얽매이지 않아도 되며, 젊고 트렌디한 느낌의 디자인도 무방 - 컬러의 느낌은 밝고 선명한 느낌을 우선 고려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3. 참고 사항 - 저희 공사의 업무와 역할이 생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홈페이지 상 소개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첨부해드리는 ‘지원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s://www.ksure.or.kr/service/index.do - 콘테스트 페이지 상 선호 디자인 3가지도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 기존 광고 이미지와 다른 느낌을 추구하므로 기존 광고 이미지는 참고자료로 별도로 첨부해드리지 않았습니다. - 다만, 컨테이너를 활용한 이미지는 기존에 자주 활용된 바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3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콘테스트이나 꼭 30주년 자체의 의미를 담은 디자인일 필요는 없습니다. 30주년 컨셉을 강조하셔도 되고, 일반적인 기관 이미지 홍보의 컨셉도 무방합니다. - CI이미지는 기관 공식 CI와 30주년 기념 CI을 모두 첨부해드리오니 전반적인 컨셉을 감안해 적절하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4. 제출 형태 - jpg 이미지 + 간단한 작품 설명 • 우승작(1, 2, 3등)에 한해 ai, png, psd 파일 등 수정 가능한 원본 파일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1등 우승 작품에 한해 아래 활용 예정을 위한 간단한 사이즈 베리에이션 작업 요청드립니다. - 2, 3등 우승작은 제출한 시안을 최종 원본 데이터로 정리하고 마무리 합니다.(추가 요청 작업 X) 5. 활용 예정 범위 - 메인 : 신문 5단 지면 광고 - 지하철 역내 광고 - 기관 홈페이지 배경 - 인스타그램 게시 등 • 기관 홈페이지(https://www.ksure.or.kr) 배경(노란색 영역 내부)은 붙임 참고자료 참조 6. 공모 일정 - 2022년 5월 2일(월) ~ 5월 16일(월) 23:59까지 7. 심사 계획 - 심사 항목 : 참신성, 주제 적합도, 메시지 전달력, 디자인 완성도 등의 기준과 내부 전 직원 선호도 조사결과를 종합적으로 감안 - 가점 :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K-SURE 창립 30주년 광고 카피 아이디어 공모’ 콘테스트(https://www.loud.kr/contest/view/62806)에 함께 응모 시 두 콘테스트 모두 가점 부여 8. 유의 사항 - 모든 응모작은 다른 콘테스트나 공모전에 출품된 바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 및 유사 지원 사업 당선작은 응모 및 중복 수상이 불가능합니다. - 우승작으로 선정된 작품이 국내외 사례를 표절, 도용한 표절작으로 판명되거나 기타 결격사유 발생 시 우승작 선정이 취소되며, 이미 우승작으로 확정되고 상금이 지급된 이후라도 의뢰자는 상금을 환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참여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참여자의 작업물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추후 수상작 분쟁 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작 출품자에게 있으며, 의뢰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참여자와 의뢰자 간의 저작재산권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우승 작품에 대한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한 저작재산권 일체는 한국무역보험공사에게 양도되어 귀속됩니다. • 응모작들 중 우승작으로 선정되지 않은 작품의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의 권리는 의뢰자에게 일체 양도되지 않습니다. - 우승작은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마케팅 활동에 활용됩니다. -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 이용약관과 콘테스트 참여가이드에 준합니다. 9. 문의처 - 콘테스트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은 라우드 문의 사항에 남겨주시거나, - 한국무역보험공사 홍보부 leecy@ksure.or.kr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이 콘테스트 페이지에 들러주시고 공모에 참여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무엇을 디자인 해드릴까요? K-SURE의 긍정적인 역할 홍보를 위한 이미지 광고 - 사이즈 : 1024 * 444 px(가로형)
총 상금500만원
참여작40개